<--빙 웹마스터도구--> <--구글 서치콘솔--> <-- 구글 애드센스 --> 가장 많은 안티팬과 팬을 동시에 보유한 이남자.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본문 바로가기

음악/당신이 알아야 할 아티스트

가장 많은 안티팬과 팬을 동시에 보유한 이남자.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안녕하세요? 오스틴 팝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가수는요. 잘생긴 외모로 굉장한 팬덤을 보유하고 있지만, 수많은 인성 논란, 언행들로 팬만큼이나 많은 안티팬들을 보유하고 있는 가수 저스틴 비버입니다.(Justin Bieber).

저스틴 비버는 1994년 3월 1일 캐나다 온타리오에서 태어났습니다.

 

비버는 어렸을 때부터 그의 어머니의 영향으로 음악을 좋아했었다고 합니다.

그런 비버는 초등학교 때 캐나다의 오디션 프로그램의 지역예선에 나가 3위를 달성했고, 그때 오디션에서

니요의 'So sick'을 부르는 모습을 친척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2007년 유튜브에 자신의 아이디로 동영상을

올렸어요.  뭐든 세상에 계속 어필을 해야 눈에 띄게 되는 법이죠? 2008년 그 동영상이 미국의 초보 연예기획자인

스쿠터 브라운(Scooter Braun)의 눈에 띄어 그는 비버의 부모를 설득해 미국 애틀란타로 데려옵니다.

애틀랜타로 이사 온 뒤 브라운과 함께 기획사를 알아보던 중 어셔를 만났고, 그 후 아일랜드 레코드사와 계약해

본격적으로 가수로서 활동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2009년 데뷔 싱글 'One Time'은 발매된 지 30시간 만에 10개 나라에서 각종 차트를 휩쓸었다고 해요.

2010년 2월 24일 발표한 앨범 'My World 2.0'은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4주간 1위를 하는 등 인기몰이를 했어요

 

특히 제가 처음으로 비버의 노래를 듣게 된 건 2010년 1월 발매된 세 번째 싱글 'Baby'였는데, 이 노래는 세계적으로 

대박을 치며 16살이라는 어린 나이에 월드 클래스, 월드 스타의 자리에 올라섰어요.

이때 사촌누나, 친형과 함께 'Baby' 노래 진짜 좋다. 근데 만약에 변성기가 오면 어떻게 될까? 망할까? 더 성공할까?

라고 얘기하던게 생각나네요. (네 다음 TMI)

 

그렇게 비교적 많이 빠른 전성기? 를 맞이하여 왕성한 활동을 하던 비버는 

 

유명 DJ 스크릴렉스와 디플로의 그룹, Jack U의 'Where Are  Ü Now'에 참여하여 빌보드 차트 8위까지 올라가며 성공! 

 

2015년 8월 28일 리드 싱글 'What Do You Mean?'을 발매했어요. 발매하자마자 아이튠즈 차트 1위를 기록했고,

이 곡으로 본인 커리어 첫 빌보드 1위를 기록했어요. 뿐만 아니라 최연소 빌보드 핫샷 데뷔라는 기록을 세워버렸어요.

 

그 해 10월 23일 2번째 싱글 'Sorry'를 발매했어요. 하지만 아델의 신곡에 밀려 미국, 영국 모두 2위로 데뷔했죠.

하지만 결국 11주차 아델의 'Hello'를 밀어내고 빌보드 1위를 달성했어요. 진짜 대단하죠? 

기세를 몰아 11월 27일 아델을 꺾고 2주 연속으로 UK차트 1위를 달성했어요!! 무려 1,2위 곡 전부 본인의 곡이었어요.

 

그러다 4집 'Purpose'를 발표해 당시 전성기를 넘어서는 인기를 얻게 되었어요.

이 앨범은 저 오스틴 팝이 가장 좋아하는 비버의 앨범이라고 할 수 있어요. 

 

이 앨범은 One Direction과 맞붙게 되었는데 저스틴 비버의 압승으로 끝났어요. 비버의 첫 주 판매량은 무려 52만 장.

스트리밍까지 합산하면 64만 장. 2015년 남성 아티스트 중에 가장 많은 초동을 기록했데요.

에미넴의 'The Marshall Mathers LP 2' 이후 가장 많은 초동을 기록한 남성 아티스트라고 하네요. ㄷㄷ

 

2016년 1월 첫째 주 UK차트에는 영국 싱글 차트 역사상 최초로 무려 1, 2, 3위에 본인 노래를 올리는 대기록을 써버립니다.

 

2월 6일자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Sorry', 'Love Yourself'를 1위, 2위에 동시에 기록했는데, 이는 빌보드 역사상 11번째 기록이래요. 그리고 리드 싱글 'What Do You Mean?'이 21주 연속 톱텐에 진입하는 기록을 썼어요. 

이는 니키 미나즈의 'Starship', 마룬 5의 'Sugar'와 공동으로 데뷔 주간부터 가장 오랜 기간 연속으로 싱글 차트 탑텐에 진입한 노래로 기록됐죠.

 

 

2017년에는 라틴곡 Despacito에 피처링으로 참여했어요.

Despacito.. 한국에서도 미친 듯이 유행했었던 중독성 강한 노래이죠. 아마 영어와 한국어가 아닌 노래로 이렇게 인기 있던 노래가 있었나 생각이 들 정도였으니 대단했죠. 최근에는(2020년 기준) 임영웅 씨가 커버를 해서 또다시 유명해졌죠.

 

이후 빌보드 핫 100 16주 1위에 오르며 1995년 머라이어 캐리 보이즈 투 맨의 One Sweet Day와 타이기록을 세웠어요!!! 일주일만 더 버텼다면 신기록을 세웠을 텐데 아쉬워요.

2018년 12월을 기준으로 유튜브 조회수는 57억을 기록하고 있는데, 싸이 강남스타일을 제치고 유튜브 역대 조회수 1위에 올라섰어요.


2019년 3월 26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음악 활동을 잠정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는데, 내 가족과 내 건강이 우선이라고 하면서 가능한 한 빨리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어요.

그리고 약 20일 만에 복귀 소식이 알려졌다. 릴 디키의 싱글에 피처링으로 참여한다고 합니다.

2019년 들어서는 합작이나 피처링으로 활동하고 있다. 합작으로는 5월 10일에는 에드 시런(Ed Sheeran)과 함께 I don't care라는 곡을 냈으며, 2019년 7월 11일에는 빌리 아일리시의 Bad Guy 리믹스를 냈다.( 에드 시런이랑 친한 것 같더라고요. 빌리는 저스틴 비버의 광팬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음악/당신이 알아야 할 아티스트] - 빌리 아일리시, 당신이 무조건 알아야하는 천재(Billie Eilish)

 

빌리 아일리시, 당신이 무조건 알아야하는 천재(Billie Eilish)

안녕하세요? 오스틴 팝입니다. 2001년 12월 18일생 무려 16살의 나이로 수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 성적을 거둔 천재 아티스트 천사의 목소리를 가졌지만 악마의 연출을 좋아하는 이전에는 본 적 없던 독특한 감성의..

imswim.tistory.com

[음악/당신이 알아야 할 아티스트] - 에드 시런 추천곡, 왕따가 기타하나로 세계정복

 

에드 시런 추천곡, 왕따가 기타하나로 세계정복

안녕하세요? 오스틴 팝입니다. 오늘은 영국 엘튼 존 계보를 잇는 싱어송 라이터 에드 시런입니다. 에드 시런은 1991년 2월 17일 웨스트요크셔 주 핼리팩스에서 태어났습니다. 영국 시골 출신의 에드 시런(Ed Shee..

imswim.tistory.com

드디어 2020년 1월 3일 새로운 정규앨범의 리드 싱글인가 발매됐는데, 빌보드 핫 100 2위로 진입했어요.

1월 28일 프로모션 싱글 'Get Me'가 발매되었다. 한국계 캐나다인 프로듀서 Jun Ha Kim(준하 김)이 작곡과 프로듀싱에 참여했다. 결국 캐나다인인데, 이름 전체가 한국 이름인 게 뭔가 정이 더 가네요. ㅋㅋㅋ



2월 14일밸런타인데이에 정규 5집 'Changes'가 발매되었어요. 피처링진으로는가 참여했데요. 라인업이 대단하네요. ㄷㄷ

이렇게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저스틴 비버에게도 하나 흠이 있는데요. 여러 가지 논란으로 많은 안티 팬들이 있다는 것!!

그래도 저 오스틴 팝은 저스틴 비버의 노래 하나만큼은 명실상부 최고 중 하나라고 생각해요. 듣기 좋잖아요!! ㅋㅋㅋ

[음악/아티스트 이모저모 뉴스] - 저스틴 비버의 놀라운 사건들

 

저스틴 비버의 놀라운 사건들

2013년 3월 6일 런던 공연 도중 쓰러졌는데 그런 자신의 모습을 찍은 사진 기자에게 욕설을 했으며 해당 장면이 영국 매체에 찍혀서 그대로 방송되었데요. 2013년 3월 30일 자신이 키우던 원숭이를 서류 부족으로..

imswim.tistory.com

 

여기서 저 오스틴 팝의 저스틴 비버 추천곡 리스트

 

Baby

Love Yourself

Sorry

What Do You Mean?

As Long As You Love Me   (최애 픽!!)

bad guy(with Justin Bieber)  (기존의 배드가이랑은 느낌이 달라요 저는 강추!)

Yummy

Despacito

 

지금까지 어린 나이부터 재능을 앞세워 두각을 나타낸 스타 저스틴 비버의 이야기 었습니다.